피그마(Figma)의 유용한 플러그인들을 정리했다.
- 사유: 플러그인은 동기화가 안 되어서 PC마다 찾아서 설치해야 함.😡🔥🔥🔥
쓰다가 괜찮은 거 있으면 계속 추가할 것이다. 피그마 플러그인 안 쓰는 사람들 작업 시간 손해보는 거임.
전부 무료 플러그인이다. '몇 번 쓰면 결제' 이런 거 없음.
무료 리소스(상업적 사용 가능)
- Unsplash: 무료 이미지. 원래 따로 사이트가 있는 곳인데 피그마 플러그인으로 검색 후 바로 삽입이 가능하다.
- Avatars: 무료 프로필(사람) 이미지. 소셜 앱 디자인할 때 유용하다.
- Iconify: 무료 아이콘. 검색하거나 카테고리 들어가서 찾을 수 있는데, 아이콘 이름을 제대로 모르면 찾기 힘들 수 있다.(예: '<', '>'이런 모양의 화살표는 'chevron')
- Material Symbols: 구글 머티리얼 디자인의 무료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다. Iconify에도 있긴 하지만 굵기나 Optical size 등을 조절하는 자체 옵션은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한다. Material Design Icons보다 Symbols를 추천한다. 둘의 차이점은 다른 글 참고.
- Lorem ipsum: 랜덤 텍스트 생성.
색 관련
- HCT color picker: RGB? HSB? 이제는 HCT다. 특히 디지털 화면에서 보여지는 색을 정할 때 유용하다. 교수님한테 추천 받은 플러그인임.
- LCH: HCT와 비슷하다. 디지털 화면 색을 정할 때 유용하다. 이것도 교수님한테 추천 받았음.
- A11y - Color Contrast Checker: 색 접근성(텍스트색과 배경색 대비)이 적절한지 측정해준다.
- Material Theme Builder: 구글에서 만든 동적 컬러 생성기다. Primary color 입력하면 Secondary와 Tertiary color, 인터랙션 컬러까지 만들어주고, Grayscale과 Natural Grayscale 차트도 만들어준다. 요즘은 회색도 완전 무채색보다 브랜드 컬러에 맞춘 회색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UI 디자인할 때마다 잘 쓰고 있다. 근데 매우 느림.
기타 작업이 편해지는 유용한 플러그인들
- WebP Exporter: 선택한 프레임을 WEBP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다.
- Deck: 원하는 프레임을 pptx파일로 내보내기 할 수 있다. 모양과 텍스트가 전부 인식되기 때문에 PowerPoint에서 수정할 수 있다. 많이는 안 써봤는데 페이지 제한 없고 여러 프레임을 한 파일로 내보낼 수 있다. 이후에 파워포인트로 원하는 부분에 복사+붙여넣기 해서 합치면 된다. 프레젠테이션을 ppt로 만들어야 하는데 일부 페이지를 Figma로 만들었을 때 쓰기 좋다.
- Wave & Curve: 물결 선(수정 가능한 벡터 선)을 만들어주는 플러그인이다.
- Text Cutter: 텍스트를 줄별로 분리해주는 플러그인이다. 수작업하다가 이런 거 누가 안 만들었나? 하고 찾아보니 누가 만들었음.
0 댓글